포토라인&핫뉴스

농협-농촌진흥청, 협력사업 성과보고회

수출 컨설팅·PLS 교육·프리미엄 사료 개발 등 우수 협력사업 시상

농협(회장 김병원)과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20일 안성팜랜드에서 양 기관 실무추진단장, 협력사업 담당자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 농협-농촌진흥청 협력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올해 추진했던 협력사업 성과와 2019년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협력사업 발전방향을 모색했으며, 소통 강화를 위한 팀빌딩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해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양 기관은 올해 24개의 협력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수출 품목별 재배, 병해충 등 컨설팅, 잔류농약 PLS 제도 교육·홍보 지원, 농가 경영개선·컨설팅 협력 지원, 농약·비료 안전 및 유통관리 업무 협력 등 6개 사업을 2018년 우수 협력사업으로 선정했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황규석 농촌진흥청 연구정책국장은“양 기관의 협력사업 담당자들이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었다”면서,“농협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협 신현관 경제기획본부장은“우리 농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농촌진흥청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면서,“농업인에게 실익이 되는 신규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