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PR

강원농기원, 친환경 농자재 실용화 협약

(주)비아이지와 연구개발 협력MOU 체결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강원도농업기술원은 친환경 농자재 개발을 위해 필요한 연구장비 및 재료와 관련 제품개발에 필요한 연구성과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주)비아이지는 친환경 농자재 시제품을 공동개발하고 관련 제품 개발에 필요한 시설과 인력 등을 지원하며, 실용화를 위한 제품 출시에 협조하게 된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김태석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양 기관이 친환경농업 기술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기술·정보·인적 교류를 활성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친환경 농자재 실용화를 통해 안전농산물 생산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는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비아이지는 횡성출신 정종상 대표가 2000년에 설립한 생물농약 전문기업으로 청고탄, 흑향, 안티브이 등 10여종의 다양한 친환경 농자재를 개발하여 시판 중이며, 친환경 농업기술 연구 등을 통해 다양한 특허기술을 보유한 친환경 농자재 개발 전문기업이다.

 

강원도농업기술원은 최근 인삼 지상부병 방제용 미생물제를 개발하여 특허출원하는 등 친환경 방제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인삼 뿐 아니라 황기 뿌리썩음병 등 약용작물 주요병해 방제제 개발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