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뉴스

HACCP 국민현장자문단, 안전 먹거리 현장 견학나서

청주지역 HACCP 인증업체와 음식점위생등급 지정 음식점 찾아 현장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소통 활성화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식품안전에 대한 소통 창구 역할과 다양한 의견 개진을 나누고자 출범했던 국민현장자문단이 첫 활동으로 HACCP인증업체 찾아 식품 제조공정을 견학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은 지난 2일, 국민현장자문단 및 지역주민 30여명과 함께 청주시에 위치해 있는 HACCP 인증업체와 음식점위생등급 매우우수를 받은 음식점을 방문하며, 식품 제조공정의 HACCP 시스템과 음식점위생등급제에 대해 이해도를 높였다.

 

이날 견학 프로그램으로 음식점위생등급제 지정업소인 길성이 본점과 HACCP 인증업체인 정식품 청주공장을 순차적으로 찾았다. 이번 견학은 충청권지역 시민들로 구성된 국민현장자문단의 특성에 맞게 지역내에 위치하여 있는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식품안전 HACCP 등에 대한 친밀감과 이해도를 높이는데 주안을 두었다.

 

특히 견학간 자문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시간 다양한 소통을 나누고자 전문 심사관이 함께 동행 하였으며, 이들은 업체 담당자의 설명에 추가하여 세부적인 내용까지 덧붙여 설명해주는 역할을 하였다.

 

안전먹거리위원인 김현정 서원대 교수는“식품제조 현장을 살펴보니  HACCP 시스템을 정확히 이해하고 인증제품에 대한 믿음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HACCP에 대한 의견 개진과 함께 홍보가 잘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기윤 원장은“HACCP을 통해 실현하려는 식품안전의 비전은 소비자와 함께 만들어갈 때만이 가능하다”며“먹거리의 최종 소비자이자 국민의 대표로서 식품안전 발전에 대한 가감 없는 의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벚꽃 언제필까?...전국 휴양림 벚꽃 개화시기 소개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김명종)는 19일 벚꽃 개화 시기가 가까워짐에 따라 국립자연휴양림 벚꽃 명소를 소개했다. 전국 45개 국립자연휴양림은 대부분 도회지를 벗어난 교외에 있어 상춘객으로 붐비는 관광지와 달리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충남 서천의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과 충남 서산의 용현자연휴양림은 대표적인 벚꽃 성지이다. ‘벚꽃 비’를 맞으며 맛보는 야영의 즐거움은 일상의 시름을 씻어내기에 충분하다. 경북 영덕 칠보산자연휴양림과 전남 순천 낙안민속휴양림은 진입로부터 늘어선 벚나무들이 터널을 이루며 휴양객을 맞이한다. 충북 청주의 상당산성자연휴양림은 연분홍 벚꽃과 노란 개나리가 함께 펴 봄 분위기를 돋우고, 강원 원주의 백운산자연휴양림은 시원한 계곡 주변으로 핀 산벚꽃이 이색적이다. 이 밖에 용화산, 운장산, 유명산, 지리산, 황정산자연휴양림 등도 벚꽃 명소이다. 전국 국립자연휴양림의 야영장이나 객실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숲나들e’에서 예약하면 된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자연휴양림을 찾는 국민들이 고즈넉한 숲속에서 휴식하며 일상으로 돌아갈 활력을 얻으시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연간 산불의 50% 이상이 건조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