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

농협하나로마트, 최고의 농산물 입담꾼 선발!

농협하나로마트 수원점에서‘농산물 판촉 방송멘트 경연대회’개최

농협(회장 김병원) 하나로유통은 2일 농협하나로마트 수원점에서 전국 하나로마트 현장 마케팅 최고 전문가 발굴을 위한 ‘제3회 농산물 판촉 방송멘트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농협하나로마트 직원들의 농산물 판촉 마케팅 역량 강화, 고객과의 소통 강화, 우리 농산물에 대한 유용한 정보 제공 등으로 생동감 있는 농산물 매장 구현을 위해 개최되었다.

 

최종 결선에는 전국 2,000여개의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자체 예선을 통과한 10명의 직원이 참가해 순위 경쟁을 치렀다. 이날 참가 직원들은 우수한 표현력과 창의성을 발휘하여 감귤, 양파 등 우리 농산물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고객에게 전달해, 호의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농협하나로유통 김성광 대표이사는“농산물 전문 마케터를 지속 선발·육성하여 장기적으로 전국 농협하나로마트 360개소에 우선 배치할 계획”이라며,“농협하나로마트 전 직원의 농산물 마케팅 역량을 키우고 활기찬 농산물 전문매장을 만들어 대고객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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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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